지역을 향하다/이웃 이야기

알록달록한 봄꽃과 놀이기구로 가득한 <과천 서울랜드>로 떠나요!

삼행시수원 2018. 5. 15. 16:14

 

알록달록한 봄꽃이 만개한 5월입니다. 날이 제법 풀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인데요. 저는 연휴를 맞아 예쁜 꽃을 구경하고 놀이기구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과천 서울랜드에 방문했습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내에 입지한 서울랜드는 동물원, 식물원, 놀이기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유명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올봄에는 봄맞이 튤립 축제와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이 열려 더욱 활기를 띠었는데요. 지금부터 꽃향기와 다양한 놀이로 가득한 과천 서울랜드에서 봄꽃놀이를 즐겨볼까요?

 

 

■ 알록달록 봄꽃과 즐길거리로 가득한 과천 서울랜드에 놀러 오세요!

 

 

과천 서울랜드에 들어서자마자 보기만해도 예쁜 튤립과 봄꽃들이 가득한 정원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유럽식 건물에 꽃들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서울랜드에 온 사람들은 아름다운 꽃들에 발을 묶여 초입에서부터 사진 삼매경에 빠졌는데요. 온통 꽃으로 가득한 놀이공원에서 행복한 표정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보니 저도 한껏 설렜답니다.

 

  

서울랜드는 야외정원뿐만 아니라 전시관도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했습니다. 지난 3월 말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은 키즈&키덜트존, 프린세스존, 그리고 라이벌 게임존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각의 존에서 다채로운 전시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곳은 바로 플레이 모빌로 꾸며진 플라워 스튜디오였는데요. 플라워 스튜디오에서는 아기자기한 플레이 모빌 피규어를 구경할 수 있고 예쁜 꽃으로 수놓은 포토존도 있어 인기가 많았답니다.

 

 

키즈&키덜트존에는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가 많았습니다.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콩순이 꼬꼬마 나이트’ 속의 아이들은 열기가 대단했는데요. 반짝거리는 조명 아래서 열심히 율동을 하는 아이들이 너무나 귀여웠답니다.

또한, ‘미션! 괴발개발 캐릭터 인형 뽑기’처럼 부모님과 아이들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게임도 준비돼 있었습니다. 미션! 괴발개발 캐릭터 인형 뽑기는 아이들이 직접 뽑기 기계에 매달리고, 부모님이 위치를 조작하면서 인형을 꺼내오는 게임인데요. 더 많은 인형을 뽑기 위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추억의 오락실, 보트게임 등 다양한 게임들이 반겼죠.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은 6월 6일까지 진행되며, 평일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축제가 끝나기 전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야외정원에서 피크닉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캐릭터 캐슬

 

 

과천 서울랜드에 방문했다면 꽃내음이 가득한 야외정원 ‘캐릭터 캐슬’에서 휴식을 취하며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데요. 캐릭터 캐슬은 휴식과 문화가 있는 정원으로 캐릭터 정원, 캐릭터 카페, 그리고 수변 휴식 공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장미와 튤립 등 다양한 종류의 꽃과 캐릭터들이 어우러져 사진을 남기기 좋죠.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봄바람 살랑이는 정원에서 꽃을 감상하고, 도시락도 먹으며 피크닉 분위기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과천 서울랜드의 필수코스! 신나는 놀이기구와 퍼레이드

 

 

서울랜드에 왔다면 놀이기구와 퍼레이드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의 놀이기구는 미래의 나라, 모험의 나라 그리고 세계의 광장 총 3가지 컨셉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워낙 다양한 놀이기구를 보유하고 있어 어떤 놀이기구를 타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경험한 바를 토대로, 성향별 추천 놀이기구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짜릿함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으신 분들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 888’과 50m 상공에서 떨어지는 번지점프 놀이기구인 ‘스카이 X’를 추천해드립니다. 스카이 X는 별도의 요금을 받고 있는데요. 1인 15,000원, 2인은 20,000원, 3인은 2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극강의 아찔함을 느끼고 싶다면 꼭 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당한 속도로 신나는 음악을 함께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는 ‘월드컵과 Rock café’를 추천해드립니다. 너무 무서운 놀이기구는 싫지만, 적당히 아찔함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놀이기구랍니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한다면 놀이기구를 타는 즐거움이 배가 되겠죠?

혹시 놀이기구가 꺼려지는 분들에겐 세계의 광장에서 펼쳐지는 퍼레이드를 추천드립니다. 서울랜드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아 <응답하라 서울랜드>, <워너비 스타>, <캐릭터 플라워 퍼레이드>, <어메이징 클로즈업 매직 쇼>를 포함한 총 7개의 퍼레이드 및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서울랜드 홈페이지에서 퍼레이드 일정을 참고하시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서울랜드 홈페이지

 

 

■ 카드뉴스로 정리해보는 과천 서울랜드 이모저모!

 

 

오늘은 봄꽃과 놀이기구로 가득한 과천 서울랜드로 떠나봤습니다. 예쁜 꽃부터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프로그램까지, 서울랜드로 나들이를 가면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이 될 것 같은데요. 이번 5월에는 유난히 꽃이 예쁘게 핀 과천 서울랜드에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과천 서울랜드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