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이웃 이야기

정자동 카페거리부터 걷기 좋은 판교의 산책길까지! 성남시로 기분 좋은 산책을 떠나볼까요?

삼행시수원 2018. 5. 16. 11:36

 

거리마다 예쁜 봄꽃 향기로 가득한 5월입니다. 살랑이는 봄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수원과 가까운 성남시에는 분위기 있는 풍경을 즐기며 걷기 좋은 거리가 많습니다. 산뜻한 발걸음을 만들어주는 판교역 산책길은 물론, 해가 드는 테라스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정자동 카페거리까지! 지금부터 성남시로 낭만적인 거리 산책을 떠나볼까요?

 

 

■ 산뜻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 한 잔!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여유를 느껴보세요

 

 

성남시는 주요 명소마다 예쁜 산책로인 탄천길로 이어져 있습니다. 정자동 탄천길에서는 산책도 하고 간단한 운동,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농구장, 족구장, 수영장 등 운동시설이 많아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완견 놀이터가 있어 애완견을 키우는 주민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산책길인데요. 반려견의 크기에 따라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놀이터가 따로 준비돼 있어 반려견들이 더욱 편하고 신나게 놀 수 있는 배려 넘치는 공간이랍니다.

 

 

탄천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정자동 카페거리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푸릇푸릇한 풍경 속에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그림 같은 분위기가 느껴지는 거리입니다. 정자동 카페거리에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니라 특색 있는 메뉴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들이 많아 더욱 특별한데요. 기념일처럼 소중한 날이나 일상에 새로움을 더하고 싶을 때 정자동 카페거리에 들러 커피 한 잔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자동 카페거리 가는 길]

 

 

■ 도심 속 산책길! 판교의 한적한 산책길을 걸어보세요!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티타임을 가진 후, 가까운 판교역으로 걸어가면 도심 속 산책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판교역에는 높은 건물과 회사가 많아 세련된 도시 분위기가 느껴지는 편인데요. 도심 한가운데 푸른 산책길이 있어 탄천길이나 정자동 카페거리와는 사뭇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천천히 판교역의 산책길을 걸으면 바쁜 일상에서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하는 듯한 기분이 들죠.

 

 

산책도 식후경이듯, 판교역 산책길 맛집을 찾아가봤는데요. 독특한 매력의 이색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어 취향대로 고르기 좋았답니다. 저는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게요리를 맛보았는데요. 분위기가 좋아 맥주를 마시기도 좋고 처음 보는 메뉴가 많아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무엇보다 산책 후에 즐기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정말 상쾌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산책을 즐기고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나만의 행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유가 느껴지는 정자동 카페거리와 도심 속에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판교 산책길 등 성남시에는 걷기 좋은 곳들이 많았는데요. 멀리 나들이를 떠날 필요 없이 천천히 산책만 해도 충분히 힐링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가오는 5월 연휴에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성남시의 예쁜 산책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판교역 산책길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