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수원 이야기

수원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여기로! 한층 더 즐길거리가 많아진 <28청춘 청년몰>

삼행시수원 2018. 12. 24. 10:34

 

곳곳에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12월입니다. 매서운 추위가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는데요. 연일 한파가 이어지다 보니 따뜻한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코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에도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날씨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적절한 장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특별한 쇼핑몰 <28청춘 청년몰>입니다. 개성 넘치는 맛집과 재미있는 문화 콘텐츠가 가득한 이곳, 수원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로 제격인데요. 그 매력을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개성 넘치는 볼거리로 가득한 공간! 수원 크리스마스 데이트는 <28청춘 청년몰>에서!

 

  

28청춘 청년몰은 지난 2017년 수원시에서 청년 창업을 유도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한다는 차원에서 개장한 쇼핑몰입니다. 수원 남문 영동시장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개장 당시 삼행시 블로그에서도 한번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인기 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 이색적인 쇼핑 물품들로 가득해졌답니다.

본격적인 탐방을 위해 내부로 들어서니 방문객들이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널찍한 로비가 보였습니다. 자유롭게 책을 고른 뒤 어디에든 걸터앉아 읽을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조금 안으로 들어가니, 젊은 예술가들이 운영 중인 공방이 나왔습니다. 여러 공방이 있지만, 제가 데이트코스로 추천하는 공방은 ‘아뜰리에 테라’인데요. 이곳은 도자기 조명 등을 만들 수 있는 일일 체험뿐만 아니라, 전공생들을 위해 물레를 다루는 심화 수업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험비는 다른 공방 대비 저렴한 편으로, 특별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공방은 나무 공방 ‘우든스트’입니다. 젓가락, 열쇠고리, 나무 반지 등 목공예상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최근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라는 드라마에 우든스트 목공예 상품이 나와 주목을 받았답니다. 드라마 애청자라면 놓칠 수 없는 공간이죠.

이외에도 28청춘 청년몰에는 수공예 액세서리 판매, 감성적인 캘리그라피 체험,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종류의 공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번 반복되는 데이트가 지겨웠다면 크리스마스엔 소중한 사람들과 공방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8청춘 청년몰 공방거리를 지나다 보면 여기저기에서 포토존을 마주하곤 합니다. 전통시장에 위치한 쇼핑몰답게 옛날옛적 이야기를 소재로 한 재미있는 포토존들이 많았는데요. 특히 지금은 보기 힘든 달동네 언덕길을 배경으로 소년과 강아지가 다투는 모습을 그려낸 포토존에 시선이 갔습니다. 조형물을 따라 귀여운 인증사진을 남기기 좋았답니다.

 

 

■ 금강산도 식후경! 다양한 맛집이 가득한 <28청춘 청년몰>에서 즐기는 먹거리

 

 

이번에는 28청춘 청년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9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푸드코트에선 전통시장과 마찬가지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데요. 푸드코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맛집은 ‘미나리 빵집’입니다. KBS ‘여섯시 내고향’에 소개된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빵집으로, 건강한 발효 빵을 구워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푸드코트에는 한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이 가득해 취향이 달라도 함께 즐기기 제격이랍니다.

 

 

식사 후에는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속 ‘45 커피’는 달콤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수원 화성 스탬프 투어를 완성한 뒤 받은 커피 교환권도 사용할 수 있죠. 28청춘 청년몰 푸드코트에서 구입한 음식은 내부 반입이 가능하니, 커피향 가득한 카페에서 식사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8청춘 청년몰 한층 위인 3층에는 영동시장 특화전시관과 전통문화체험관,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이 입주해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갔을 때엔 전통문화체험관이 닫혀있어 구경하지 못했는데요. 평소엔 전통의상 체험을 비롯한 여러 전통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미리 사전에 예약 문의를 하면 견학도 가능하죠.

 

 

지금까지 수원 영동시장 건물에 위치한 28청춘 청년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전통시장의 역할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젊은 감성이 공존해 활기가 가득한 공간이었는데요. 크리스마스, 혹은 연말을 맞아 소중한 인연과 특별한 데이트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28청춘 청년몰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평소 접하기 힘든 공방 체험은 물론, 맛있는 음식까지 따뜻한 실내에서 즐겨보세요!

 

[28청춘 청년몰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