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이웃 이야기

뜨거운 여름, 서해 바다로! 경기도, 서울 근교 당일치기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삼행시수원 2023. 7. 12. 15:06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피서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름에는 산이나 계곡도 좋지만 일렁이는 파도와 드넓은 해변,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만 한 곳이 없습니다. 오늘은 바다도 보고, 맛있는 해산물도 먹을 수 있는 경기도,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서울 근교 당일치기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물놀이에 갯벌 체험까지 가능한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코스로 추천하는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은 시화방조제 등 안산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여름 휴가지입니다. 특히, 물때를 맞춰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에 방문하면 갯벌 체험도 해 볼 수 있는데요. 오전에 방문하니 썰물 때라 갯벌 체험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방아머리 물때표는 바다타임(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을 찾아갈 때는 꼭 물때를 참고해서 물놀이와 갯벌 체험 모두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에서 취사와 야영 가능할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코스로 추천하는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에서는 해변 내 취사와 야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바닥 면이 없고 사방이 개방되어 있는 그늘막 텐트 또는 파라솔은 설치할 수 있는데요. 파라솔의 경우,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근처의 대여 업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해산물에 오션뷰는 덤!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맛집 <사또횟집>

 

바다에 왔는데 해산물을 안 먹고 가면 섭섭하겠죠? 저는 해수욕장에서 접근성이 좋았던 <사또횟집>에 방문했습니다. <사또횟집>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 2층은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고, 2층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은 활어회 전문입니다.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맛집으로 추천하는 <사또횟집>은 오션뷰 전망이 펼쳐져 있는데요. 1~3층에서 모두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을 마음껏 눈에 담으며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바닷바람까지 솔솔 들어와 여름 휴가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죠.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샐러드 ▲해물파전 ▲콘치즈가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저는 조개구이 중(中) 사이즈를 주문했는데, 3인이 먹어도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특히,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파전이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맛집 <사또횟집>만의 별미였습니다. 조개 상태가 전반적으로 신선했고, 활전복도 함께 제공된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무엇보다 직원분이 조개를 세심하게 구워 주셔서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의 맛집 <사또횟집>의 마지막 메뉴는 바로 ▲조개 ▲당근 ▲양파 ▲파 ▲호박 등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 해물 칼국수인데요. 실한 조개가 많이 들어 있어 아주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 서울 근교 당일치기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수욕장> 오션뷰 카페 <오썬(oh sun)>으로!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에서 조금 더 특별하게 오션뷰를 즐기기 위해 카페 <오썬(oh sun)>에 방문했습니다. 카페는 앞서 소개한 <사또횟집>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안산 대부도 카페 <오썬(oh sun)>은 해변과 어울리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시원한 파라솔 아래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Yes pet & kids care 존’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이나 어린 아이와도 함께 오기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의 카페 <오썬(oh sun)>에는 다양한 ▲시그니처 음료 ▲떡 ▲케이크가 있었는데요. 저는 가장 맛있어 보이는 ▲얼그레이 쇼콜라 케이크 ▲아메리카노 ▲카페라테를 주문했습니다. 얼그레이 쇼콜라 케이크는 얼그레이 향이 진하면서도 담백하여 맛있었습니다.

 

카페 <오썬(oh sun)>의 야외 파라솔 테이블에서 본 오션뷰는 정말 근사했습니다. 요즘 핫한 피서지인 강원도 양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는데요.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경기도, 서울 근교에서 이른 여름휴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의 카페 <오썬(oh sun)>에는 야외 좌석뿐만 아니라 통창으로 되어 있는 실내 공간도 있는데요. 비가 오거나 쾌적하게 오션뷰와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카페 <오썬(oh sun)> 2층 이용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근교인 경기도에서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국내 여름 휴가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을 소개했습니다! 유난히 더운 올여름,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나 여유롭게 바다를 보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요?

 

[<경기도 당일치기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바캉스 코스> 가는 길]

방아머리 해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사또횟집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79

오썬(oh sun)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85-1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