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수원 이야기

여름철 별미 보양 음식 끝판왕! 수원 권선구 맛집 <우소반>에서 즐기는 시원한 초계국수와 소고기 보양탕

삼행시수원 2023. 8. 25. 14:49

8월 23일은 더위가 가시고 여름의 끝을 알리는 처서였습니다. 올해 여름은 유난히 더운 느낌이었지만, 여름이 지나가는 것이 아쉽기만 한데요. 오늘은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먹어야 하는 여름철 별미이자 여름 보양 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시원한 초계국수와 얼큰한 소고기 보양탕인데요. 여름을 마무리하며 건강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수원 권선구 맛집 <우소반>으로 가볼까요?

 

 

■ 여름철 별미 보양 음식! ‘초계국수’와 ‘소고기 보양탕’이 있는 수원 권선구 맛집 <우소반>

 

경기도 수원시 고색동에 위치한 <우소반>은 여름철 별미이자 보양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수원 권선구 맛집입니다. <우소반>은 초계국수 맛집이지만,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소고기 보양탕과 옛날 불고기 등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 밖에 ▲돈가스 ▲새우튀김 ▲만두 등 곁들일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우소반>은 꽤 큰 규모의 수원 권선구 맛집으로 가게 내부도 상당히 쾌적했습니다. 입식과 좌식이 모두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좌식 테이블 공간이 넓어 아이들과 오더라도, 식사를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원 권선구 맛집으로 추천하는 <우소반>에는 테이블마다 ‘수저 받침용 위생 세팅지’가 비치되어 있었는데요. 식당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보양 음식도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초계 물국수와 소고기 보양탕을 주문했는데요. 메인 메뉴들과 잘 어울릴 법한 ▲배추김치 ▲깍두기 ▲고추 등의 밑반찬이 제공되었습니다. 이 중 ▲두부샐러드는 처음 접해보는 음식이었는데요. 식사가 나오기 전에 먹었던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여름 별미로 추천하는 초계국수는 물국수 위에 닭고기와 절인 무가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보양 음식입니다. 냉면과 비슷했지만, 국물이 새콤하고 시원해서 여름철 떨어진 식욕을 돋우기 딱 좋았는데요. 닭 고명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철 보양 음식으로 제격인 소고기 보양탕에는 ▲소고기 건더기 ▲대추 ▲은행 등 몸에 좋은 식재료들이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우소반>이 특별한 맛집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흰 쌀밥이 아니라 강황밥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뜨끈하고 얼큰한 소고기 보양탕에 노란 강황밥을 말아 먹으니,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이 절로 들었습니다.

 

아무리 배가 불러도, 밥 배와 디저트 배는 따로 있지 않나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뻥튀기 기계에서 나온 뻥튀기를 무료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우소반>은 맛있는 여름 별미 보양 음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후식까지 야무지게 즐길 수 있는 수원 권선구 맛집이었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여름철 별미 보양 음식이 있는 <우소반>에 방문했습니다. 특히, 입맛이 없는 여름철일수록 음식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우소반>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하고 있으니, 영양 보충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우소반>에서 초계국수와 소고기 보양탕으로 몸보신 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소반> 찾아가는 길]

우소반: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로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