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수원 이야기

추석 장보기부터 김장 재료 준비까지! 신선한 제철 식재료가 다 있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방문기

삼행시수원 2023. 9. 22. 13:15

가을은 말도 살이 찔 정도로 풍요로운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곧 다가올 추석과 김장철을 위한 식재료들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데요. 높아지는 물가로 인해 장을 보는 비용도 만만치 않죠. 오늘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장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경기 남부 지역 최대의 농수산물 시장인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입니다. 그럼 알뜰한 장보기를 하러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으로 가볼까요?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판매하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2022년 11월, 장기간에 걸쳐 노후화된 시설을 보수하고 재개장하여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지상 1층에는 ▲과일동 ▲수산동 ▲채소1·2동 ▲양파 경매장 ▲관리동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에는 관리사무소, 3층에는 ▲휴게실 ▲방문객 편의시설 등이 있는데요. 넓은 지하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 걱정 없이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시간 무료 주차 가능하며, 이후에는 10분당 2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되니 참고하세요!

 

 

■ 추석 장보기와 추석 선물을 한 번에! 새벽 경매 프리미엄 과일을 판매하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과일동

 

추석 장보기 장소로 추천하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과일동에서는 ▲샤인 머스캣 ▲자두 ▲포도 ▲골드 키위 ▲귤 등 다양한 과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직접 여러 과일을 비교해보며 자유롭게 둘러보고,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만큼 소매도 할 수 있습니다.

 

추석 장보기 장소로 추천하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과일동의 최대 장점은 ‘신선함’입니다! 새벽 경매에서 낙찰된 과일 상자들이 중앙에 쌓여 있었는데요. 당일에 들어온 신선한 과일들을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 추석 과일 선물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채소동에서 신선한 김장 재료 준비하기

 

두 번째 장소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채소동입니다. 채소동은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1동과 2동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9월 제철 음식인 ▲감자 ▲옥수수 ▲고구마 등이 많이 보였습니다.

 

특히, 김장철이 다가오고 있어 무와 고추 등 김장 재료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채소 1동은 소매, 채소 2동은 도매로 구매 가능한 대용량의 신선한 채소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격적인 김장철이 되면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의 가격이 오른다고 하니,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알뜰하게 김장 재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가을 제철 해산물이 가득한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수산동

 

제철 식재료를 판매하는 추천하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수산동에는 각종 건어물과 젓갈뿐만 아니라 가을 제철 해산물인 대하와 꽃게 등이 있었는데요찾는 품목이 있는지를 먼저 물어보고사장님이 직접 해산물의 상태를 확인시켜 주기 때문에 질 좋은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또한,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2층에는 구매한 해산물을 먹고 갈 수 있는 다양한 상차림 식당이 있는데요신선한 해산물을 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늘은 추석 장보기와 김장 재료를 준비하기에 좋은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품목마다 개장 시간이 다른데요. 청과는 매일 오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수산은 오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과는 매주 일요일, 수산은 매월 첫 번째와 세 번째 일요일이 정기 휴업일인데요. 이번 주말,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과일 ▲채소 ▲수산물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들러 시장 구경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찾아가는 길]

수원 농수산물 도매시장: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243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