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향하다/수원 이야기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2023년 12월까지만 열리는 경기도 축제 수원 <리얼 트레저 헌터>

삼행시수원 2023. 11. 28. 13:46

날이 추워지면서 집 밖이나 실내 공간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추울수록 정적인 생활을 하기보다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야외 활동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축제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경기도청 옛 청사 일대에서 진행 중인 보물찾기 대회, <리얼 트레저 헌터>입니다. 숨겨진 보물을 찾는 트레저 헌터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주어지는데요! 그럼 지금 보물찾기 축제의 현장 속으로 출발해 볼까요?

 

 

■ 수원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보물찾기 대회!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 돌아보기

 

저는 2023년 11월 12일, 경기도 수원에서 진행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의 보물찾기 대회로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경기도 축제였는데요.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은 경기도청 옛 청사와 팔달산 둘레길 일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경기도 축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데요. 개막식을 시작으로 ▲보물찾기 ▲벙커 미션 프로그램 ▲포토존 ▲미니 게임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에서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상 보물을 획득할 수 있었는데요. 획득한 보물의 수와 랭킹에 따라 푸짐한 경품도 주어졌습니다.

 

참가자 등록을 위해 대기하면서 미니 게임에 참여했는데요. ‘외계인 포획 대작전’이라는 이름의 야외 미션형 게임이었습니다. QR코드를 인식한 후 약 30분 간 ‘리얼 월드’ 앱에서 크고 작은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방식이었는데요. 모든 외계인 포획에 성공한 참여자들에게는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 방석이 선착순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의 별미! 바로 ‘시크릿 벙커 미션’도 진행되었습니다. 벙커 내부에서 비밀 요원이 되어 ▲벙커 인증샷 남기기 ▲암구호 찾기 ▲장소 찾기 미션에 성공하면, 경기도청 옛 청사 지역 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최초로 개방된 경기도청 옛 청사 벙커 내부에 직접 들어가 볼 수 있다는 점이 새로웠습니다.

 

특별한 경기도 축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은 역시 ‘보물찾기’죠! ‘리얼 월드’ 앱을 통해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핸드폰으로 태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해야 보물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보석 모양에 스마트폰을 태그해 보물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랭킹 달성 및 보물 20개를 찾을 때마다 경품 뽑기가 가능했는데요. 그 덕분에 ‘어떤 선물을 받을까?’ 기대하며 경기도 축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보물은 경기도청 옛 청사 건물 외부와 팔달산 둘레길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단풍으로 물든 주변 경치를 살피며 산책도 즐기고, 구석구석 꼼꼼히 둘러보며 보물을 찾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 아직 끝나지 않은 보물찾기의 기회, 2023년 12월까지 진행되는 <리얼 트레저 헌터>가 남았다!

 

2023년 11월 12일,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이 종료되어 아쉬운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2023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상시형 보물찾기 대회 <리얼 트레저 헌터>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경기도 축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3시간이라는 시간 제약이 있던 축제형과는 달리 <리얼 트레저 헌터>는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퀴즈형 ▲NFC형 ▲실물형 등 보다 다양한 종류의 보물이 사용되었는데요. 보물 지도에서 보물의 위치를 확인하고, 실제 위치로 이동하여 숨겨진 보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과 <리얼 트레저 헌터>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색 경기도 축제였습니다. 트레저 헌터라면, 경기도청 옛 청사 곳곳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데요. 즐거운 행사 참여를 위해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여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보물을 찾아 높은 점수를 획득할 시에는 엄청난 상품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올해가 끝나기 전, <리얼 트레저 헌터>에서 아이와 함께 보물찾기도 하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리얼 트레저 헌터> 플레이하러 가는 길]

리얼 트레저 헌터: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