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초여름이 지나고 한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요즘, 나무 그늘 아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피크닉이 최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까운 일산에도 휴식처이자 여름 피크닉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일산 호수공원이죠. 아름다운 공원의 경관과 함께 자전거, 미니 놀이기구 등 즐길거리가 많아 일산시민뿐만 아니라 경기도민에게 사랑받는 장소랍니다. 화창했던 지난 주말, 저도 가족과 함께 일산 호수공원으로 여름 피크닉을 다녀왔는데요. 물놀이도 즐기고 자연도 느낄 수 있었던 일산 호수공원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바닥∙계단 분수대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일산 호수공원에도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바닥 분수대에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분수 터널에서 물줄기를 바라보며 뛰노는 아이들부터, 물을 흠뻑 맞으며 물총을 사용해 신나게 노는 아이들까지. 각양각색의 방식으로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신나게 물놀이를 만끽하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니 괜스레 저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었답니다.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계단∙바닥 분수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가볍게 물놀이를 하고 싶을 때 제격이니 자녀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일산 호수공원 분수대]
밤이 되면 분수대는 낭만이 한껏 어려있는 ‘노래하는 분수대’로 변신합니다. 클래식, 팝,가요 등 노래가 흐르며 형형색색의 분수가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선선한 여름밤,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춤추는 분수를 관람하면 정말 낭만적일 것 같은데요. 노래하는 분수대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40분까지 운영되니 시간에 맞춰 아름다운 분수쇼를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 일산 호수공원을200% 즐기는 법, 자전거와 미니 놀이기구!
분수대를 지나 공원을 걸으면 자전거를 타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씽씽 달리는 자전거를 보니, 저도 자전거가 타고 싶어졌는데요. 근처에 있던 자전거 대여점에서 손쉽게 대여 가능했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전동킥보드, 왕발, 미니 로버도 대여할 수 있어 좋았는데요. 전동킥보드, 왕발, 미니 로버는 1시간당 15,000원에 이용가능하며 2인용 자전거는 시간당 10,000원에 대여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소소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1인용 자전거를 대여할 경우 자전거 대여점을 이용하는 것보다 일산 호수공원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답니다. 일산 호수공원 자전거는 1시간당 1,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1인용 자전거를 대여하실 분들은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원의 규모가 큰 만큼 놀이시설이 다양했는데요.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미니 놀이기구가 있다는 점이 가장 놀라웠습니다. 미니바이킹과 꼬마열차에 탑승한 아이들은 마치 놀이공원에 온 듯 즐거워 보였죠.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며 사진으로 남기는 부모님의 모습 역시 보기 좋았답니다.
■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자연학습원과 작은 동물원
일산 호수공원에는 자연과 한 발짝 가까워질 수 있는 자연학습원과 작은 동물원도 있습니다. 자연학습원은 25,000㎡ 규모의 생태 학습장으로 1,300종 이상의 다양한 생물이 살아가고 있는 곳인데요. 맹꽁이 같은 멸종 위기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생태계 유지가 매우 잘 되어 있었답니다.
또한, 자연학습원에서는 아이들과 자연이 더 가까워지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호수생태교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체험 위주로 진행돼, 아이들이 직접 물 속 생물을 만나보고 곤충, 야생화도 관찰하며 색다른 자연체험을 해볼 수 있답니다. 고양시 호수공원 홈페이지에서 호수생태교실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고양시 호수공원 홈페이지
작은 동물원에서는 그 이름처럼 귀엽고 자그마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양, 미어캣, 기니피그, 토끼 등 아기자기한 동물이 있어 아이들에게 무척 인기가 많았는데요. 토끼에게 먹이를 주려고 지긋이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답니다. 일산 호수공원에 오시면 꼭 자연학습원과 작은 동물원에 들러 동식물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지고, 도심 속 자연과 여유를 느껴보세요!
■ 일산 호수공원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섬, 달맞이 섬
일산 호수공원에는 총 7개의 인공섬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꼽히는 달맞이 섬은 늘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섬과 호수 사이에 다리가 놓여있어 자유롭게 공원에서 섬으로 오갈 수 있답니다. 공원 안에 섬이 있다는 게 신기했는데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더 아름다웠죠. 특히 호숫가에 핀 붉은 수련과 달맞이 섬에서 바라본 공원은 정말 운치 있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았죠. 일산 호수공원을 둘러본 하루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었답니다.
■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일산호수공원 이모저모
오늘은 삼행시와 함께 일산 호수공원으로 피크닉을 떠나보았습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이곳저곳을 구경했는데요. 바쁜 일상에 식이 필요하다면, 물놀이도 즐기고 도심 속 푸른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일산 호수공원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산 호수공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