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국내 여행마저 꺼려지는 요즘, 동네 이곳저곳을 다니며 이전엔 알지 못했던 맛집 또는 카페 등을 찾아보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고즈넉한 한옥의 멋을 담고 있어 많은 분이 방문하는 수원 명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행리단길 한옥 카페 ‘경안당’인데요. 지금부터 수원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으로 함께 가볼까요?
■ 한옥의 전통적인 멋과 현대적인 소품이 조화를 이룬 수원 명소, 수원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
경안당은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 골목에 위치한 조용하면서도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행리단길 안쪽 골목에는 1~2층 정도의 단층 주택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여러 갈래의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한적함이 느껴지는 경안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레트로 열풍으로 여러 지역에서 한옥카페들을 많이 찾을 수 있는데요. 수원 행궁동 카페 경안당은 행궁의 소소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수원 명소 중 하나입니다.
수원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 주변에는 오래된 주택들이 둘러싸고 있지만 경안당의 인테리어로 인해 전혀 이질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데요. 경안당 입구로 들어가면 우뚝 솟아 있는 감나무를 중심으로 작은 정원이 꾸며져 있고 손님들이 머물 수 있는 테이블과 툇마루가 놓여 있습니다. 경안당 입구에 들어왔을 뿐인데 오래된 골목길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 감탄사가 나왔는데요. 아름다운 수원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 인테리어에 더불어 본관에 가까워질수록 풍기는 커피 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었습니다.
수원 명소 경안당이 한옥 카페라고 해서 한옥의 느낌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카페 곳곳에 현대적인 소품들이 너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에는 천막이 씌워져 있는데 일반 비닐 재질이 아닌 마 재질을 사용하며 손님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세심함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본관으로 들어가면 곳곳에 놓인 좌식 테이블이 보이는데요. 카페 내부는 현대적인 조명과 함께 오래된 한옥의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경안당에서는 스폐셜티커피 뿐 아니라 ▲오미자차 ▲홍삼차 ▲대추 생강차 등의 차를 함께 마실 수 있는데요. 또한 일반 베이커리와는 달리 국산 쌀로 만든 떡과 곶감으로 만든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서 한옥 특유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이곳은 본관 바로 옆에 있는 별관입니다. 별관은 작은 테이블과 방석, 그리고 옛 소품들을 이용해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는데요. 별관에는 공간을 독립시키는 문이 있어서 가족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좌식 테이블이 많아서 불편할 것 같지만 다리를 펴고 벽에 기대어 앉아 쉴 수 있어서 오히려 편안하게 느껴지고 좋았는데요. 거창한 인테리어 대신 아늑한 공간에 꾸며진 한옥의 멋과 아기자기한 소품이 너무 잘 어우러지는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수원 행궁동 특유의 분위기와 한옥의 멋이 잘 어우러져 힐링하기 좋은 수원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을 소개했습니다. 아늑한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덕분에 연인과 친구, 가족과도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카페를 찾고 있다면, 수원 명소 행궁동 한옥 카페 경안당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안당 가는 길]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8-15 한옥집 (0507-1304-3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