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덥지근한 날씨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체감하는 요즘! 나른한 오후가 되면 쾌적한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즐기고 싶어지죠. 그래서 오늘은 카페 투어 일정을 준비했습니다. 파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디저트 맛집부터 감성 가득 담긴 인테리어까지! 눈과 입이 즐거웠던 파주 카페들로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 파주 카페 투어의 첫 번째 코스, 파이 맛집 <피스피스>
파주 카페 투어의 첫 번째 코스는 파이 맛집 <피스피스>입니다. 피스피스는 일산의 작은 카페에서 시작했는데요. 파주와 성남 등 다양한 지역에도 오픈하며, 수도권 파이 맛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파주에는 ▲출판단지점 ▲파주운정점 두 곳이 운영되고 있었으며, 제가 방문한 곳은 출판단지점이었습니다.
모던한 실내 분위기부터 바닷가에 온 것 같은 실외 인테리어까지! 넓은 공간을 제대로 활용한 파주 가볼 만한 곳 <피스피스>였습니다. 테라스가 배치된 실외 한정으로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고 하니, 강아지와 함께하는 나들이 장소로 방문해도 좋겠죠?
파이 맛집으로 유명한 <피스피스>의 인기 메뉴는 ▲펌킨파이 ▲바나나크림파이 ▲블루베리파이입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웠던 파이들은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좋은 궁합을 보여 주었죠.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인데요. 마지막 주문은 마감 1시간 전인 오후 8시까지 하니, 기억해 주세요!
■ 파주 카페 투어의 두 번째 코스, 건축가상의 주인공 <루버월>
파주 카페 투어의 두 번째 코스는 <루버월>입니다. 루버월은 ▲2016년 한국건축가협회상 ▲2017년 미국건축상 수상 등, 화려한 건축상 이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구조 방식 ‘*루버(Louver)’를 활용한 창문으로 은은한 자연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파주 문발리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어, 조용한 분위기 속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이었죠.
*루버(Louver): 부드러운 채광이 가능하도록, 긴 장판을 평행으로 설치한 구조물
파주 가볼 만한 곳 <루버월>에서 흘러나오는 재즈와 감각적인 실내외 인테리어어가 조화를 이루며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였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건물 앞 주차 공간이 협소한 점 또한 참고해 주세요!
■ 파주 카페 투어의 마지막 코스, 식물원 콘셉트의 대형 카페 <문지리 535>
파주 카페 투어의 마지막 코스는 식물원 카페 <문지리 535>입니다. 파주 북부에 위치한 문지리 535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규모만큼 넓은 주차장과 많은 좌석 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주말에는 웨이팅이 필수라는 것 기억해 주세요!
파주 가볼 만한 곳 <문지리 535>에 들어서는 순간, 야자수가 보이며 식물원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형 카페인 이곳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통창으로 좋은 뷰를 즐길 수 있는 2층 창가 자리는 늘 만석이라고 해요! 좋은 뷰를 즐기고 싶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연중무휴인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또한, 카페 <문지리 535>에서는 베이커리 외에도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판매 중이었습니다. 한편, 평일 오후 6시 이후에 방문하면 케이크를 제외한 베이커리 류가 30% 할인이라고 하니 빵을 좋아한다면 할인 찬스를 놓치지 마세요!
오늘은 파주 가볼 만한 곳으로 좋은 ▲피스피스 ▲루버월 ▲문지리 53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파주는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가 많아, 카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도시인데요. 이번 주말, 편안한 공간 속에서 티타임을 즐기며 일상 속 여유를 되찾고 싶다면 파주 카페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파주 카페 투어 떠나는 길]
첫 번째 코스 <피스피스>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445-2 1층
두 번째 코스 <루버월> : 경기도 파주시 안개초길 18-4 1층
세 번째 코스 <문지리 535>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자유로 39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