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하늘 아래 온종일 설레는 기분! 이럴 때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맛있는 데이트가 생각나곤 합니다. 그래서 가을 데이트 코스로 좋은 맛집 두 군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특히, 오늘은 더욱 특별한 곳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국내 맛집 가이드 북인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되면서 사람들에게 검증된 ‘찐’ 맛집인데요. 가을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수원 맛집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국내 맛집 가이드 북 <블루리본 서베이>
<블루리본 서베이>란, 2005년 11월 최초로 발행된 국내 맛집 가이드북입니다. 프랑스의 ‘미슐랭 가이드’와 미국의 ‘자갓 서베이’의 장점을 조합하여 만든 것인데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던 2005년 당시, 부족했던 음식 평론과 맛에 대한 기준을 바로잡기 위해 탄생되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일반인과 음식 전문가들이 국내 맛집에 대한 평가를 내리는 서베이 방식으로, 리본 1개부터 3개까지 별점을 매길 수 있습니다. 다수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데요.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축적된 데이터는 국내 맛집 평가의 기준이 되기도 했죠. <블루리본 서베이> 평가는 공식 웹사이트(링크)에서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록된 수원 맛집! ① 낭만 셰프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본격적으로 맛집을 탐방해 볼 차례인데요. 첫 번째 수원 맛집은 바로 행궁동 ‘낭만 셰프’입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낭만 셰프’는 화성행궁 인근 행궁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주문은 영업 마감 한 시간 전인 오후 6시 30분에 마감됩니다. 또한,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참고하여 방문 바랍니다.
매장에 들어서자 잘 정돈된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눈길이 갔습니다. 이곳에는 ▲슈림프 박스 ▲매콤목살 덮밥 ▲로제치킨 파스타 ▲크림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퓨전 양식 메뉴를 판매 중이었지만, 저는 ‘낭만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로 불리는 ▲비프스테이크 덮밥과 ▲참나물 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인 비프스테이크 덮밥과 참나물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잠깐! 가을 데이트 코스 ‘낭만 셰프’의 덮밥류는 비벼 먹는 것보다 떠먹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는 재료 하나하나의 맛을 느끼기 위함이죠. 포슬포슬한 밥 위에 스테이크와 숙주를 올리고, 고추냉이로 화룡점정! 달짝지근한 스테이크와 아삭한 숙주의 조합은 찰떡궁합이었습니다. 또한, 참나물 파스타 역시 어디서도 먹어 보지 못했던 특별한 맛이었는데요. 파스타에 참나물 특유의 산뜻한 향이 가득 담겨 있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록된 수원 맛집! ② 다모 스시
다음으로 방문한 <블루리본 서베이> 수원 맛집은 ‘다모 스시’입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밤 12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 바랍니다.
가을 데이트 코스 ‘다모 스시’는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질 좋고 싱싱한 회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되었죠. 특히 1급으로 판매 중인 참치는 신선함과 식감이 더욱 뛰어나다고 합니다. 저는 이곳의 대표 메뉴인 참치 초밥과 연어/광어 반반 초밥으로 주문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초밥이 나왔습니다. ‘다모 스시’의 참치 초밥에서 고급진 윤광이 흘렀는데요. 참치는 원체 기름이 많은 생선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양의 고추냉이를 올려 주어도, 고추냉이의 알싸함을 알맞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광어 초밥은 쫀득하면서 탱글해 씹는 재미가 있었죠. 마지막으로는 연어 초밥! 도톰한 연어회가 올려진 초밥 한 점을 먹자마자, 사르르 녹는 기분이 들어 황홀했습니다.
또한, <블루리본 서베이> 수원 맛집 ‘다모 스시’에서는 우동이 서비스로 제공되는데요. 따뜻한 우동 국물이 초밥의 밥알들 사이로 파고들어 감칠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 바로 백김치인데요. 기름이 많은 생선회와 시원하고 아삭한 백김치의 조합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오늘은 한 번 먹으면 단골 예약!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수원 맛집 ‘낭만 셰프’, ‘다모 스시’를 소개했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어 더욱 즐거웠던 가을 데이트 코스였는데요. 이번 주말, 사랑하는 사람과의 데이트 장소가 고민된다면 <블루리본 서베이>를 참고하여 결정해 보는 건 어떨까요?
[<블루리본 서베이> 수원 맛집 탐방기]
낭만 셰프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25-1
다모 스시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2181번길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