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짬을 내어 새로운 곳을 방문하고, 경험을 쌓는 것은 우리에게 큰 힘이 됩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당일치기 여행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뿐만 아니라 좋은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들과 당일치기로 다녀오면 좋을 국내 당일치기 여행 장소! 바로 오산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가볼까요?
■ 아이들과 함께하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오산 코스 ① 작은 세상 속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 빌리지’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홈페이지(링크)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전시는 정기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람료는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이며 ▲오산시민 ▲오산 소재 교육기관 재학생 ▲세 자녀 이상 다자녀인 경우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관광 활성화 협약 도시인 수원시, 화성시와 국내 자매결연도시인 ▲속초시 ▲영동군 ▲순천시 ▲진도군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는 전시관을 한국관과 세계관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는데요. 먼저 한국관에서는 ▲조선 시대 ▲일제강점기 ▲1950년대 ▲1960~70년대 ▲현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는 전시관 전체 구간에 발판과 손잡이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도 쉽게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전시물에 따라 바뀌는 음향과 조명, 움직이는 전시물까지! 금방 지루해 하는 아이들도 흥미롭게 관람하기 좋았습니다.
게다가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는 재밌는 관람을 위해 입장할 때 빙고 판을 나눠주는데요. 빙고판을 채우며 역사적 인물을 찾아볼 수 있어 역사 공부도 되고 주제관마다 힌트가 되는 동작 버튼이 있어서 빙고판을 채우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어서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의 세계관에서는 평화를 주제로 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부산에서부터 유럽까지 유라시아 횡단 열차가 운행하길 소망하며 ▲중국 ▲중앙아시아 ▲러시아 ▲발트 3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국가들의 전경을 담은 미니어처들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미니어처를 1/87 크기로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프랑스 개선문과 비슷해 보이는 정교함에 자연스레 시선이 머물렀는데요. 경기도 당일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를 관람하는 내내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와 세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독일관에서 볼 수 있는 손기정 선수의 모습인데요. 이처럼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는 역사적 인물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관람이 모두 끝난 후에는 360도 3D 상영관에서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미니어처빌리지’의 작업실에서는 미니어처가 만들어지는 오븐랩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하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오산 코스 ② '오산 고인돌 역사공원'
다음은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고인돌 역사공원’입니다. 작년 화제작이었던 SBS <그해 우리는> 드라마 촬영 장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봄에는 예쁜 장미가 개화한다고 하니 인생 샷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경기도 당일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고인돌 역사공원’은 9기의 고인돌이 바둑판 형식으로 위치해 있는데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우리나라 천연기념물을 볼 수 있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오산 고인돌 역사공원’은 고인돌뿐만 아니라 고즈넉한 산책로와 넒은 잔디광장이 매력적인데요. 그 밖에도 ▲숲속 도서관 ▲정원문화센터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이 구비돼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국내 당일치기 여행, 오산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멀리 떠나지 않아도 다양한 즐길 거리와 색다른 전시물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시라면 볼거리가 많은 오산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오산 코스 떠나는 길]
첫 번째 코스 <오산 미니어처빌리지> : 경기 오산시 북삼미로 12
두 번째 코스 <오산 고인돌역사공원> : 경기 오산시 수목원로 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