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 사회에서 쉴 틈 없이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이색 취미활동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며 힐링할 수 있는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럼 특별한 도자기를 함께 만들어볼까요?
■ 이색 취미로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는 어때? 핸드 빌딩과 물레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이색 취미로 추천하는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서는 물레를 이용한 도자기와 핸드 빌딩 도자기 등 다양한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핸드 빌딩과 물레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예약했는데요. 제작 방법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만들 제품을 미리 생각해 본 후 예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색 취미 추천!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서 핸드 빌딩으로 만드는 나만의 트레이
첫 번째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는 베이지 점토 위에 물감으로 채색을 하고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저는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트레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핸드 빌딩으로 만드는 트레이는 먼저 원하는 모양대로 선을 표시해 준 다음, 바닥이 될 부분을 잘라내고 남은 흙을 테두리를 따라 올려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잠깐! 수시로 물을 적셔가며 다듬어주면 매끈하게 도자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이니셜을 새겨주었는데요. 다양한 색을 활용하여 트레이에 그림을 그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색 취미 추천!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서 물레로 만드는 나만의 컵
다음으로 저는 물레를 사용하여 나만의 컵을 만들었습니다. 물레를 처음 사용해 보니, 힘 조절이 잘되지 않아 모양을 잡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는데요. 다행히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동탄호수 도예 공방>의 선생님께서 꼼꼼하게 봐주시고 설명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물레로 도자기를 다듬으며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모양을 잡아주었다면, 스펀지를 활용하여 물레와 도자기를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색으로 칠해주면 완성인데요. 완성된 도자기는 ▲건조 ▲초벌 ▲재벌 과정을 거쳐 3~4주 정도 뒤에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색 취미로 추천하는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서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도구에 따라 다양한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게 신기했는데요.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동탄호수 도예 공방>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이색 취미를 경험할 수 있는 <동탄호수 도예 공방>에 방문하여 나만의 취향이 담긴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호수 도예 공방> 가는 길]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127-5 우성센트럴타워 9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