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이 강한 여름엔 영화관이나 카페 등 실내 공간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계속 실내에서 일정을 소화한다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시원한 실내에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수원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과 정성 가득한 핸드메이드 행궁동 소품샵 <코지프로젝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가볼까요?
■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어때?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에서 캐릭터 접시 만들기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 ▲색소지 접시 ▲캐릭터 접시 ▲핸드빌딩 접시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 예약은 ‘SNS 메시지’ 혹은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하는 저는 캐릭터 접시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했답니다!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에는 이미 완성된 접시와 머그컵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여러 작품들을 보며 제가 만들 접시를 떠올리니, 이번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체험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도자기 체험 경험이 없어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할 때 걱정하기도 했는데요. 선생님의 설명을 따라 천천히 원하는 모양으로 접시 틀을 잡아 주었습니다. 걱정한 것이 무색할 정도로 단계별로 쉽게 설명해 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수월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모양을 잡은 후, 도자기 위에 밑그림을 그려 꼼꼼하게 채색을 해주었습니다. 깔끔한 접시를 만들려면 채색 과정에서 두껍게 물감을 칠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얇게 올리거나 붓에 물을 머금은 채로 채색할 경우, 구웠을 때 색이 선명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채색까지 마무리하면 귀여운 캐릭터 접시 완성입니다! 하지만 접시가 구워지기까지 4주에서 6주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그 이후에 택배 또는 공방에 직접 방문하여 접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접시가 어떻게 구워져 나올지, 한 달 뒤가 기다려지네요!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은 2023년 7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가마 사용으로 인해 화요일과 수요일은 쉬어가고 있습니다.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정오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세요!
■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어때? 핸드메이드 행궁동 소품샵 <코지프로젝트>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두 번째 장소는 핸드메이드 소품샵 <코지프로젝트>입니다.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어머님과 따님이 함께 소품을 제작하는 특별한 행궁동 소품샵입니다.
따뜻한 색감과 감성이 돋보이는 핸드메이드 행궁동 소품샵 <코지프로젝트>의 패브릭 제품들이 저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는데요. 독특한 디자인의 ▲에코백 ▲파우치 ▲스크런치에서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캔들 ▲양말 ▲액세서리 등의 핸드메이드 제품뿐만 아니라 감성 넘치는 ▲책갈피 ▲포스트잇 ▲엽서 등의 문구류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느라 바빴답니다.
취향을 저격하는 귀여운 소품들이 정말 많았지만, 고민 끝에 여름에 어울리는 스크런치와 데이지꽃 테이프를 구매했습니다. 핸드메이드 행궁동 소품샵 <코지프로젝트>의 특별 서비스! 바로 맞춤형 포장 서비스인데요.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 천으로 포장해 주셔서 기분 좋게 매장을 나설 수 있었습니다. <코지프로젝트>은 매일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방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행궁동 데이트 코스로 수원 원데이 클래스 <미도도자기공방>과 따뜻한 감성을 보유한 소품샵 <코지프로젝트>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직접 만든 접시부터 소품까지, 귀여운 것들로 가득한 행복한 하루였는데요. 이번 여름, 색다른 데이트 코스로 행궁동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행궁동 데이트 코스> 가는 길]
미도도자기공방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원천로392번길 11-11 1층
코지프로젝트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886번길 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