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언어 발달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책에 자주 노출될 수 있도록 책을 읽어주는 ‘책 육아’도 중요한 육아 방식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책 육아를 하기 좋은 특별한 경기도 도서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다양한 영어 도서들이 가득한 <의정부영어도서관>인데요! 그럼 아이들이 영어 공부도 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의정부 영어도서관>으로 떠나볼까요?
■ 책 육아는 이곳에서! 아이들을 위한 영어 책과 프로그램이 가득한 <의정부영어도서관>
이색 경기도 도서관 <의정부영어도서관>은 일반 도서관보다 많은 영어 책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성인들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 ▲보드북 ▲리더스 등의 영어 도서가 있어 연령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영어도서관>에는 영어 도서뿐만 아니라 일반 도서도 구비되어 있는데요. 특히, ▲동화책 ▲문학 ▲비문학 ▲교육용 만화 등 아동 도서의 종류가 다양하여 책 육아에 최적화된 경기도 도서관입니다.
경기도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의정부영어도서관> 3층 원서 존에서는 ▲영어동아리 잉글루 ▲영어책 읽어주기 봉사단 ▲원서 읽기 등의 영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영어 음성과 영어 자막의 영화를 상영하는 ‘영어 스크린’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2023년 10월에는 애니메이션 영화 ▲빅 히어로 ▲소울 ▲드래곤 길들이기 1, 2가 상영될 예정인데요. 책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영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 육아를 하기 좋은 <의정부영어도서관>에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이용객들을 위해 각종 추천 도서를 진열해두고 있는데요. 이색 경기도 도서관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이나 ‘사서 컬렉션’을 살펴보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색 경기도 도서관 <의정부영어도서관>의 도서 대출은 의정부시 도서관 회원일 경우에만 가능한데요. 회원증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1층 안내 데스크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의정부영어도서관> 내에는 무인 대출 및 반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경기도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의정부영어도서관>은 정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의 경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어 도서에 특화된 이색 경기도 도서관으로 <의정부영어도서관>을 소개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책과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책 육아를 하기에 제격인 곳이었는데요. 영어 교육과 독서 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북크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의정부영어도서관> 가는 길]
의정부영어도서관: 경기도 의정부시 회룡로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