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날씨 탓에 겨울엔 쉽게 입술이 트고 거칠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촉촉한 겨울을 나기 위해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에서 천연 립밤 만들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립밤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겨울철 보습 필수템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나 연말 선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으로 올겨울을 함께 할 천연 립밤을 만들러 가볼까요?
■ 연말 선물 고민 끝!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에서 천연 립밤 만들기
천연 립밤 만들기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대로 직접 재료를 골라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가장 먼저 천연 립밤을 만들기 위한 재료 계량이 필요합니다. 정확히 계량하여 재료를 넣은 후에는 마음에 드는 향료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보습력에 향까지 좋은 립밤을 만들고 싶어 원하는 향기를 천연 립밤에 입혀주었습니다. 무향 립밤을 원한다면, 향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세요!
재료를 담은 비커를 핫플레이트에서 약한 불로 천천히 녹이면 됩니다. 재료가 녹을 동안 천연 립밤 용기를 소독하여 준비해야 하는데요.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의 천연 립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총 30ml 용량으로 6개의 립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가 다 녹으면 잘 섞어준 뒤, 용기에 조심히 부어주면 됩니다. 이때 내용물이 굳으면서 양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봉긋한 모양으로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짠! 용기에 담아 굳으면 천연 립밤 만들기가 마무리됩니다. 완성된 천연 립밤은 쉽게 무르지 않아서 오래 사용이 가능한데요. 보습력도 뛰어나 촉촉한 입술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의 천연 립밤 만들기는 1~2명, 소규모로 진행되는데요. 연인과 프라이빗한 데이트를 즐기며 서로에게 줄 연말 선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은 평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천연 립밤 만들기는 천연 재료를 직접 계량하고, 성분을 확인하면서 만든다는 점에서 더욱 안심할 수 있었는데요. 겨울철 건조한 입술이 고민이거나 특별한 연말 선물을 찾고 있다면, 수원 공방 <민들레다락방>에서 향기롭고 촉촉한 천연 립밤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민들레다락방> 찾아가는 길]
민들레다락방: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54번길 71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