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삼성디지털시티에 개관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을 아시나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은 삼성의 혁신스토리를 담고 있는 삼성전자 홍보관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산업 박물관입니다. 세계 전자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총망라한 박물관으로 다양한 가전 기기와 전자 기술들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1관 ‘발명가의 시대’부터 시작하여, 2관 ‘기업혁신의 시대’, 3관 ‘창조의 시대’를 따라 관람하다보면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 전자산업의 혁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상과 151점의 실물사료, 터치패널을 통한 전시설명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전자 산업의 생생한 교육장의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체험 프로그램(S/I/M Academy)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 아인슈타인, 에디슨 같은 멋진 연구자가 되려면 S/I/M 어린이 연구소로!
매주 토요일,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smsung Innovation Museum)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S/I/M 어린이 연구소”가 열립니다. 어린이가 직접 연구원이 되어 전자산업의 혁신을 이끈 3가지 키워드인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주제로 재미있는 강의를 듣고, 전자회로를 통한 나만의 전자제품을 만드는 체험을 합니다. 지난 9월에 시작되어, 오는 10월 4일에는 반도체, 11일에는 모바일을 주제로 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연구소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전자 산업의 혁신이야기를 배우고, 전자회로를 이용해 나만의 전자 제품을 만드는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매주 다른 주제로 “S/I/M 어린이 연구소”가 열리는데요, 모바일연구소, 디스플레이연구소, 반도체연구소를 모두 참여한 어린이연구원에게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에서 특별한 선물을 드립니다.
참여 방법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홈페이지(www.samsunginnovationmuseum.com)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입니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 단독 입장 프로그램이니 확인 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Family Innovation Workshop! 갤럭시 노트 아티스트 따라잡기!
또한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월 11일에는 온 가족이 화가가 되어 볼 수 있는 Pop Art 강좌가 열립니다.
갤럭시 노트 아티스트 김다정 작가님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갤럭시 노트를 활용해 우리가족의 얼굴을 작가보다 더 멋지게 그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 받고 있으며, 참가비가 무료입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색다른 추억을 쌓아보세요! 예약을 못하신 분들도 현장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10월의 주말, 온 가족 모두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amsung Innovation Museum)으로 즐거운 나들이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렵게만 생각했던 전자산업을 좀 더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