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 다가오는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을 기념하며 공연 나들이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원시는 5월을 맞이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어버이날 공연, 어린이날 공연으로도 손색이 없는 ‘수원 5월 공연 일정’을 전합니다!
■ 어린이날 기념!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은 공연 추천!
다가오는 5월 2일, 경기필하모닉 키즈 콘서트 <Flying Symphony>가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대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준비한 <Flying Symphony>는 초대형 스크린의 3D 애니메이션과 오케스트라 연주가 조화를 이루는 공연으로 수원시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Flying Symphony>는 제1부 생상스의 ‘동물의사육제’와 제2부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인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D 애니메이션과 스토리텔링이 함께 어우러진 차별화된 형식으로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어린이날 선물로도 손색없겠죠?
어린이날을 맞아 좀 더 색다른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브런치 콘서트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가 공연을 추천합니다. 5월 14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는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예술세계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인데요. 신예 지휘자 안두현의 친절한 해설과 솔리 앙상블의 연주가 함께 어우러져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입니다.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는 ‘클래식, 무라카미 하루키를 말하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동반자, 히사이시 조’라는 두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에서 언급된 클래식과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영화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사실!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연주는 물론 작품 속 숨겨진 이야기까지 경험하고 싶다면, <하루키, 미야자키 하야오를 만나다>를 적극 추천합니다!
5월을 맞아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는 5월 14일 수원SK아트리움에서 수원시립합창단 기획연주회 <행복이 꽃피는 음악회>가 펼쳐집니다. ‘합창음악과 함께 하는 즐거운 가족여행’을 테마로 하는 이번 공연은 다양한 국가의 음악으로 관객에게 신선한 무대를 선사할 전망인데요. 한국을 포함해 △남미 △미국 △러시아 △아프리카 △일본 △중국 △필리핀 총 8개국의 음악을 만날 수 있습니다!
<행복이 꽃피는 음악회>의 마지막 무대는 익숙한 음악인 ‘퐁당퐁당’과 ‘고향의 봄’으로 꾸며질 텐데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회가 되겠죠?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수원시립합창단의 기획연주회 <행복이 꽃피는 음악회>를 놓치지 마세요!
■ 어버이날 기념!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공연 추천
뛰어난 연주 실력과 앙상블을 자랑하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오는 5월 7일 제237회 정기연주회로 찾아옵니다. 이번 제237회 정기연주회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제6대 상임지휘자 김대진을 필두로 한국 피아노의 여제 백혜선과 수원시립교향악단이 협연을 펼칩니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은 북유럽의 베토벤이자 관현악의 거장으로 불리는 시벨리우스를 2015년의 테마로 삼고 있는데요. <시벨리우스 3 & 베토벤 5>라는 부제로 준비된 제237회 정기연주회는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곡과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을 함께 선보일 시리즈 연주회의 첫 출발인 셈입니다. 시벨리우스의 ‘크리스찬 2세 조곡 작품 27, 1번 야상곡’과 ‘교향곡 제3번 다장조 작품52’, 그리고 베토벤의 ‘교향곡 제3번 다장조 작품 52’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재즈파크 빅밴드와 유열의 <힐링 콘서트>가 수원을 찾아왔습니다. <힐링 콘서트>는 18명의 실력파 뮤지션으로 구성된 재즈 오케스트라 밴드 ‘재즈파크 빅밴드’와 실력파 가수 ‘유열’이 만나 낭만적인 콘서트를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재즈힙합밴드 쿠마파크의 보컬리스트 김혜미와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마현권도 함께 출연하여 재즈의 매력을 뽐낼 예정입니다.
<힐링 콘서트>는 재즈파크 빅밴드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Sing Sing Sing’과 함께 ‘Moon River’, ‘Gonna fly now’, ‘Fly me to the Moon’ 등 유명 영화의 테마곡을 라이브 공연으로 선보일 텐데요. 재즈로 편곡된 유열의 히트곡과 유열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선보이는 ‘Let There Be Love’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분위기 있는 데이트를 선물하고 싶다면 힐링과 낭만이 있는 <힐링 콘서트>를 적극 추천합니다!
수원에서 펼쳐질 5월 공연은 다양한 테마로 골라보는 재미까지 더하고 있는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기억에 남을 추억을 간직하고 싶다면, 즐거운 공연이 가득한 수원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