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013년부터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15곳>을 선정해 시민들의 단풍 여행을 돕고 있습니다. 이에 삼행시에서도 매년 수원시 단풍 명소들을 발 빠르게 소개해왔는데요. 오늘은 저 삼행시 필진이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15곳> 중 가장 아름답다는 코스, 팔달산 회주도로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단풍 여행을 계획한다면 주목! 지금부터 수원시 단풍 명소 팔달산 회주도로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참고링크: 가을 단풍 여행지로 강력 추천! 수원시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15곳> |
■ 붉게 물든 팔달산 회주도로, 가을 단풍 여행 장소로 강력 추천!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위치한 팔달산 회주도로는 수원화성, 팔달산과 맞닿아있는 거리입니다. 2.9km의 구간으로 평상시에는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공간인데요. 가을에는 단풍나무와 왕벚나무가 거리를 붉게 물들여 사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팔달산 회주도로의 한 켠에서는 팔달산의 울창한 숲을, 다른 한 켠에서는 넓게 트인 수원의 시가지를 한눈에 내다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보이는 화성행궁의 고즈넉한 모습 또한 묘미인데요. 자연과 도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팔달산 회주도로 중턱에는 위풍당당하게 서 있는 정조대왕 동상도 만날 수 있는데요. 동상 뒤쪽의 대리석 벽면에는 정조의 생애와 업적, 행차 모습 등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 팔달산 회주도로에 풍성함을 더하는 주변 볼거리
팔달산 회주도로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주변 볼거리가 풍성하다는 점입니다. 화성열차 승강장 맞은편에는 화성을 지켜주는 신을 모시는 사당, 성신사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는 화성성역이 완료되는 시점에 정조의 특별지시로 설립된 건축물입니다. 화성과 화성 백성들을 사랑하는 정조의 뜻이 담겨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입니다.
또한 팔달산 회주도로와 맞닿아있는 수원화성 성곽에는 멋진 억새꽃이 피어있는데요. 은빛 물결을 이룬 억새밭에서 가을의 또 다른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단풍 구경이 끝났다면 이 곳에서 억새꽃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죠?
이 밖에도 팔달산 회주도로는 수원의 또 다른 명물 화성열차가 지나가는 구간이기도 한데요. 화성열차는 팔달산에서 연무대까지 약 3km의 구간을 운행하는 관광열차입니다. 화성열차를 이용하면 가이드의 친절한 해설도 들을 수 있는데요. 화성열차는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12회 운행하니 참고해주세요!
문의: 팔달산 매표소 031-228-4683
떠나가는 가을이 아쉬운 요즘, 잊지 못할 가을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팔달산 회주도로를 추천합니다. 단풍의 절정은 오는 20일까지 이어지니, 아직 방문하지 못했다면 서두르세요!
[팔달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