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인구 1천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국내 곳곳에는 반려 동물을 위한 공간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수원시에도 애견인들 사이에서 이름난 장소가 있는데요. 바로 수원의 자랑, 광교호수공원 내부에 마련된 <반려견 놀이터>입니다. 널찍한 공간에서 반려견들과 뛰놀기 딱 좋은 그곳! 오늘은 삼행시 필진이 직접 광교호수공원의 <반려견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광교호수공원의 <반려견 놀이터>
<반려견 놀이터>는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녹지공간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원시의 첫 애견 놀이터인 이곳은 총 면적 3,524㎡로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화려한 놀이시설보다는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탁 트인 공간이 매력입니다.
<반려견 놀이터>는 소형견 놀이터와 중·대형견 놀이터를 분리해 놓은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흥분한 개를 진정시키기 위한 안전 격리 공간까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두 반려견들끼리의 마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동물의 안전과 이용 편의까지 생각하는 수원시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죠?
뿐만 아니라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한 시민들을 배려해 단풍나무를 비롯한 나무 53주와 주목 100주를 심어 수목지대를 조성해 놓았는데요. 봄이 되면 푸르른 나무들이 우거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내부에 정자와 벤치 등이 있어 반려견뿐 아니라 시민들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놀이터>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반려견의 안전줄과 배변봉투를 지참해야 하는데요. 더불어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출입이 가능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반려견 놀이터>는 모든 이용료가 무료이며,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합니다.
반려견 놀이터 이용 문의: 031-228-4186
■ 자연과 도심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휴식 공간,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가 자리 잡은 광교호수공원은 수원 시민들의 오랜 휴식 공간이기도 한데요. 특히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된 수원시 대표 명소입니다.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 개의 호수로 구성된 광교호수공원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와 쉬어갈 수 있는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호수를 따라 잘 정비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곳곳에 자전거를 세워두는 곳이 있어 언제든지 편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는 오색빛깔의 불빛들이 공원을 장식하여 아름다운 야경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수원시 광교호수공원의 <반려견 놀이터>를 둘러 보았는데요. 사랑하는 반려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다가오는 주말 광교호수공원의 <반려견 놀이터>를 꼭 방문해 보기 바랍니다.
[광교호수공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