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에는 이국적인 미를 경험할 수 있는 작은 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보정동 카페거리인데요. 보정동 카페거리는 분당선 죽전역에서 도보로 약 10여 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거리였지만, 용인시와 지역 상인들의 힘으로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거리로 변화했는데요. 설날, 추석, 할로윈데이 등 특별한 날이 다가오면 그때그때 다양한 모습으로 탈바꿈합니다. 이곳 주변에는 푸르내공원, 엑스파크공원, 백화점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연인,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도 안성맞춤이죠. 그럼, 지금부터 특별한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발이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 아름다운 야행을 즐길 수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
보정동 카페거리는 지하철 분당선 죽전역을 건너 탄천을 따라 걷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페거리 내에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자가용을 타고도 편히 방문할 수 있는데요. 주차장 이용 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30분 동안 900원이 부과되며, 이후 10분당 300원의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다만, 그 외 시간에는 주차장 사용요금이 무료인데요. 보정동 카페거리는 야경이 특히 아름답기 때문에 무료주차시간을 이용해 방문해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겠죠?
보정동 카페거리에 들어서면 카페, 레스토랑, 전통 찻집 등 약 120여 개의 상가가 밀집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상인들은 거리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각 상가마다의 매력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는데요. 덕분에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아기자기한 소품 등 톡톡 튀는 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정동 카페거리의 매력은 그뿐만이 아닙니다.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이 어우러져 눈을 즐겁게 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용인시의 상징 중 하나인 ‘엄마특별시 용인’ 문구를 볼 수 있답니다. 이국적인 거리풍경에 화려한 조명이 더해져 정말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죠.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찾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봐야 할 용인시의 명소랍니다.
카페거리를 거닐다 보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도 자주 마주칩니다. 대표적인 포토존은 보정동 카페거리 2번째 골목에 있는 유럽식 공중전화기인데요. 이국적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보정동 카페거리 공식 포토존이 이곳에서 멀지 않아 더욱 각광받고 있죠. 공식 포토존에는 추억 속 만화캐릭터인 검정고무신 주인공들이 배경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 보정동 카페거리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 다양한 맛집을 탐방해봐요
보정동 카페거리 공식 포토존 앞에는 거리를 대표하는 맛집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W스타일 빵집이 특히 유명한데요. W스타일에 들어서면 그날 가장 맛있는 빵을 추천해주는 종이가 붙어있어 매일 색다른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인, 가족과의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맞춤 케이크도 제작할 수 있죠. 이곳은 가게 인테리어도 남다른데요. 천장이 통유리로 돼 있어 계절마다 분위기가 다른 하늘을 바라보며 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보정동 카페거리에는 W스타일 빵집 외에도 피자, 파스타, 초밥 등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단 한 번의 방문만으론 카페거리가 품고 있는 매력을 모두 즐기기 어렵죠. 이곳에서는 매년 다양한 문화행사와 축제도 진행되니, 자주자주 들러 보정동 카페거리의 숨은 매력까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과의 휴식공간으로 완벽한 보정동 카페거리!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정동 카페거리 야행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2012년 인기 드라마 <신사의 품격> 촬영지로 알려지며 유명세를 탄 보정동 카페거리는 지역 상인들이 힘을 합쳐 더욱 아름답게 꾸미고 있는데요. 꼭 한번 들러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보정동 카페거리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