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10월입니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용인 가볼 만한 곳 기흥구 보정동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걷기 좋은 거리가 많습니다. 산책로와 스포츠 시설을 갖춘 ‘엑스파크공원’은 물론, 맛있는 음식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까지! 용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두 곳,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 정갈한 산책로와 스포츠 시설까지! ‘엑스파크공원’
용인 가볼 만한 곳 엑스파크공원의 입구를 들어서자 가장 먼저 클라이밍 시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단면마다 경사나 높이 정도를 다르게 조성해 누구나 수준에 맞는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무료로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해 용인 산책 코스로 방문하여 즐기기 좋아 보였습니다.
용인 엑스파크 공원에는 스케이트 연습장도 갖춰져 있었는데요.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온 어린아이부터 청소년까지 많은 학생이 어우러져 도전하고 있었죠. 이곳 역시 다른 경사를 가진 연습 시설들로 조성돼 있어 수준에 맞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드장 옆에는 아름다운 탄천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녹음이 가득한 정갈한 산책로가 길게 뻗어져 있었죠. 조금 더 날씨가 추워지면 용인 단풍놀이 코스로도 추천할만한 곳인데요. 탄천 산책로에는 많은 주민들이 운동을 하거나, 반려견과 산책을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연인과 손을 잡고 탄천 옆 산책로를 거닐며 선선한 가을바람을 만끽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엑스파크공원 가는 길]
■ 가을 감성 물씬! 이국적인 건물이 아름다운 ‘보정동 카페거리’
용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보정동 카페거리는 엑스파크공원 길 건너 위치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길을 밝히고 있는 조명들이 이국적인 가게 건물들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공간이죠. 어느 곳 하나 빠지지 않고 전부 예쁜 포토존으로 느껴졌습니다. 여기에 유명한 맛집과 카페도 많아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는 안성맞춤입니다.
보정동 카페거리에는 유독 양식당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도 ‘이태리옥’이라는 용인 보정동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고풍스러운 벽지와 인테리어 소품들로 가득해 우아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었죠. 저는 ‘리 피자’와 ‘토마토 알리오 올리오’를 주문했는데요. 두 메뉴 모두 신선한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가 양이 굉장히 푸짐했습니다.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저녁을 먹은 후, 후식이 빠질 수 없겠죠? 브런치와 빙수로 유명한 ‘아임홈(I’m home’)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카페거리 메인 로드에 위치해 있어 더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였는데요. 저는 녹차 빙수와 초코 조각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함께 먹으니 씁쓸함과 달콤함의 조화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이 났죠.
[보정동 카페거리 가는 길]
해가 진 후 엑스파크공원과 보정동 카페거리의 모습입니다. 거리를 밝히는 조명과 주변 풍경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뽐내는데요. 연인과 손을 잡고 산책하며 용인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저녁에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이번 주말 용인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엑스파크공원과 보정동 카페거리에 방문해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