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식물이나 소품, 화분을 이용하여 주거 환경을 가꾸는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나만의 공간을 작은 숲처럼 만들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용인 ‘남사화훼단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고, 분갈이까지 가능한 용인 가볼 만한 곳인데요. 익숙한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는 ‘남사화훼단지’로 함께 떠나볼까요?
■ 플랜테리어에 필요한 다채로운 식물들이 반겨주는 ‘남사화훼단지’
용인시에 위치한 남사화훼단지는 화훼농원들이 한데 모여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남사화훼단지에 입점한 꽃 가게 중에서도 비교적 규모가 큰 편에 속하는 ‘에삐플라워 아울렛’을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예삐플라워 아울렛 안에는 기온이 뚝 떨어져 입김이 나오는 날씨와는 달리 다양한 종류의 푸른 식물들이 가득했고, 심지어는 파파야 열매까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삐플라워 아울렛은 원거리 식물 배달이 불가능하며, 근거리 배달만 가능합니다. 또한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자가용 이용을 권장 드리는데요. 주차는 에삐플라워 아울렛 앞에 마련된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차 공간이 그리 넓지 않으니 비교적 사람이 적은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용인 가볼 만한 곳 예삐플라워 아울렛에 들어서자마자 식물들의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플랜테리어를 계획하고 방문하셨다면 미리 구매하고 싶은 식물을 정해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의 종류가 정말 많기 때문에 결정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인데요. 현재 예삐플라워 아울렛은 당일 입고되는 식물의 종류나 아울렛 소식을 알리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니 구입할 식물을 결정할 때 참고해보세요.
■ 플랜테리어를 위한 식물 구매 꿀팁!
플랜테리어를 위해 식물을 처음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구입할 식물의 종류, 식물 관리 방법 등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경우, 물관리가 비교적 쉬운 다육 식물을 추천하는데요. 식물이 죽는 이유는 환경, 바람, 햇빛 등으로 다양하지만 물을 주는 주기를 놓쳐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의 양이 너무 적으면 고사하고, 물의 양이 많으면 과습해서 죽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건조한 환경에서 적응하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해 비교적 키우기 쉬운 다육 식물을 적극 추천합니다.
키우는 식물이 자주 죽어 고민이시라면 잎이 두껍고 왁스가 발린 것처럼 매끈한 식물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물의 왁스층은 광합성 작용을 촉진하여 식물 세포를 보호하고, 식물의 과도한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왁스층은 미세먼지 필터 역할을 수행해 공기정화 효과도 높죠. 왁스층이 발달한 식물로는 뱅갈 고무나무, 인도 고무나무 등의 종류가 있으니 플랜테리어에 활용해 보세요!
■ 오감을 만족시키는 ‘남사화훼단지’
남사화훼단지의 예삐플라워아울렛은 매장도 넓고 식물들의 종류도 방대해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벌레를 잡아먹는 식충식물부터 손을 대면 신경에 의해 오므리는 미모사까지 평소 접하기 힘든 식물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테라스에 두기 좋을 법한 큰 수형의 식물부터 플랜테리어 포인트 식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작은 크기의 다육 식물까지, 크기 또한 다양했습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구경을 마친 후 식물을 구매하셨다면 마지막으로 분갈이를 하시면 됩니다. 분갈이 비용은 별도로 요구되는데요. 화분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문의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예삐플라워 아울렛에서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분갈이 비용을 따로 지불하면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플랜테리어를 위한 필수 코스 남사화훼단지의 예삐아울렛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평소 접하기 힘든 식물부터 익숙한 식물들까지 다양한 식물들로 가득하여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공간이었는데요. 나만의 공간을 새롭고 건강하게 꾸미고 싶으시다면 용인 가볼 만한 곳 남사화훼단지에 방문하여 플랜테리어에 도전해보세요!
[예삐플라워 아울렛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