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공방거리>는 ‘작은 인사동’이라고도 불리는 곳인데요. 화성행궁과 팔달문 사이에 위치한 이곳은 다양한 공방들이 모여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색 거리를 걸으며 기분 전환이 필요하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수원 공방거리> 투어가 지금 시작됩니다.
■ 예술가들의 작품이 가득한 곳, 수원 <공방거리>
오늘 소개해드릴 수원 행궁동의 <공방거리>란 예술가들이 모여 작품을 전시하고, 작업하는 공방길입니다. 공방에서는 관광객을 위한 ▲나무공예 ▲한지공예 ▲리본공예 ▲규방공예 ▲금속공예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죠. 일부 공방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수원 공방거리 입구에 들어서자, 앞쪽에 설치된 불빛 조명이 눈에 띄었습니다. 예술가들이 모인 거리답게 외부도 인상적이었죠.
■ 나무의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공방, <나무 아저씨>
첫 번째로 소개하는 수원 공방은 <나무아저씨>입니다. 이곳은 나무의 혈자리를 조심스럽게 다듬어서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곳인데요. 신비로운 자연과 나무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이 뿜어내는 나무향이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또한 수원 공방 <나무아저씨>에서는 ‘솟대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데요. 마음속으로 소원을 빌며 솟대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무아저씨>는 매일 09:00 ~ 21:00까지 운영하며, 연중뮤후라고 합니다. 하지만 체험을 원한다면 꼭 사전 문의 후, 방문을 추천합니다.
■ 아름다움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퍼지는 곳, <나녕공방>
도자 칠보가 공방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칠보가 한가득이라 눈을 뗄 수 없었는데요. 칠보 작품은 상품 용이기 때문에 둘러볼 때, 조심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한 편, 수원 <나녕공방>에서는 원데이 클래스도 즐길 수 있는데요. ▲칠보공예체험 ▲은선금속체험 등이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날로부터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야합니다. 운영시간은 10:00 ~ 17:00까지 이며, 연중무휴입니다.
오늘은 이색거리인 수원 <공방거리>를 둘러보았습니다. 색다른 체험을 즐기며 기분을 전환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번 주말에는 수원 공방거리에서 연인, 가족과 함께 원데이 클래스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원 <공방거리> 가는 길]
경기 수원시 팔달구 남창동
[첫 번째 공방, <나무아저씨>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31-3
[두 번째 공방, <나녕공방>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