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쌩쌩 부는 추운 겨울이 오면, 부쩍 마음 한구석이 쓸쓸해 지곤 합니다. 이런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건 바로 따뜻한 집밥 한 끼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밥 느낌이 나는 정겨운 백반집 <모자백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자백반>은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찾기 힘든 의정부 가성비 맛집이기도 한데요. 그럼 <모자백반>으로 음식이 주는 감동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 로컬 추천 백반집! 집밥이 그리울 때 찾기 좋은 의정부 가성비 맛집 <모자백반>
의정부 로컬 맛집 <모자백반>은 노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백반집인데요. ‘어서 오세요’보다는 ‘뭐 줄까?’라고 건네는 정겨운 인사말이 매력적입니다. <모자백반>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 다양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라는 점인데요. 단돈 7,000원만 있다면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부대찌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의정부 가성비 맛집 <모자백반>의 대표 메뉴 중 하나는 제육볶음입니다. 돼지고기에 <모자백반>만의 특제 양념이 잘 배어 있었는데요. 한 입 먹을 때마다 입안에 퍼지는 깊은 맛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오징어볶음도 추가 주문했는데요. 다양한 야채에 신선한 오징어를 볶아 만들어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의정부에는 부대찌개 거리가 있을 정도로 부대찌개가 유명한 지역인데요. <모자백반>의 부대찌개도 의정부 로컬인들에게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진한 육수에 얼큰한 맛이 어우러져 속이 풀리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라면사리 ▲햄 ▲팽이버섯 등 양이 푸짐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찌개류부터 볶음류까지 메뉴가 다양한 의정부 가성비 맛집 <모자백반>에 다녀왔는데요. <모자백반>은 정겨운 사장님과 맛과 가격까지 완벽해 단골손님이 많은 소박한 백반집이었습니다. 집밥이 그리워지는 추운 날, <모자백반>에서 따듯하고 푸짐한 백반 한 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모자백반> 가는 길]
모자백반: 경기 의정부시 장곡로322번길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