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 없는 집안 일과 육아로 지친 심신을 돌보시고 있나요? 오늘은 일상 스트레스로 힘겨워 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休)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권선동에 위치한 수원시 여성문화공간 휴(休)의 자리는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있던 곳이었는데요. 수원시상수도사업소가 이전하기 되면서 공간 활용을 고민하던 수원시가 대학과 협력해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가사와 업무, 육아 스트레스에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앞에는 현재 진행 중인 강좌를 소개하는 현수막을 볼 수 있는데요. <휴식, 힐링, 웰빙, 창의성, 행복>이라는 시설의 모토에 부합하는 다양한 강좌가 있답니다! 그럼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시설은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인 장난감도서관, 여성들을 위한 간단한 체력 단련실 등 연령대에 맞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개인상담실, 집단상담실, 심리검사실과 같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평소 가슴에 담아 둔 고민을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대강당, 예체능실, 강의실, 족욕실 등 각각의 프로그램의 성격에 맞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데요.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는 족욕과 다도와 건강 프로그램, 생애 주기별로 행복한 생활을 찾아보는 힐링 프로그램,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 개인별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강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3층에 위치한 야외 테라스입니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이용하기 어렵지만 따뜻한 계절에는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되겠죠?
3층에는 체력단련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운동기구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답니다.
체력단련실 맞은 편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카페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요. 상담, 운동,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건물 내에서 모든 걸 다 해결할 수 있겠죠?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에는 여성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층과 층 사이를 연결하는 계단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요. 어린이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이 알록달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지만 어린이들이 있어 걱정된다면 1층의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어린이들이 책도 보고 장난감도 가지고 놀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지내게 됩니다.
또한 아이를 키우는 분들에게 필수인 유모차도 따로 보관할 수 있어 분실 걱정을 줄일 수 있는데요. 육아로 인해 평소 취미를 가질 수 없었다면 인근의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의 홈페이지에는 진행 중인 강좌와 시설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매주 셋째 주 월요일은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의 홈페이지에서 강좌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는 날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 있답니다!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