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이 불면 수원시 곳곳의 벚꽃들이 거리를 분홍빛으로 물들여 놓는데요. 봄이 오면 경기도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 수원시에 있습니다. 바로 대표적인 벚꽃축제 명소인 ‘경기도청 벚꽃축제’입니다.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만개한 벚꽃과 함께 다양한 즐길거리가 더해져 더욱 풍요로운 축제가 되었는데요. 즐거운 현장을 삼행시 필진이 직접 소개합니다!
■ 경기도의 으뜸가는 봄 데이트 코스는 어디? 벚꽃이 만개한 경기도청으로 오세요!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매년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청 일대와 팔달산을 중심으로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4월 10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도청 벚꽃축제가 열리는 일대는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명소 중 하나로 꼽히며 이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수원시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데요. 올해에도 벚꽃나무 200여 그루가 만개해 화사한 경치를 뽐내고 있습니다.
경기도청 일대와 팔달산 주변은 경치도 멋지지만 수원화성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어 가벼운 산책코스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경기도청 벚꽃축제를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꽃놀이에 나선 관광객들을 만났습니다. 특히 애완견과 함께 경기도청 벚꽃축제를 찾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만개한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경기도청 벚꽃축제
경기도청 벚꽃축제의 묘미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인데요. 특히 강원도와 경기도가 함께 하는 특산물 전시회는 두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만날 수 있어서 주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경기도 홍보부스에는 △친환경 상품 △G마크 한우·한돈 축산물 △시니어클럽·장애인 생산품을, 강원도 특산물 전시·판매장에서 △곰취 △고추냉이 △오징어 △문어 △황태 △메밀전병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습니다.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후원 받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경기도 푸드뱅크의 체험 부스도 있었는데요. ‘맛있는 나눔! 경기도 푸드팽크’ 부스에서는 관광객이 참여하는 게임을 진행해 재미와 나눔에 대한 의미를 선물했습니다.
축제 현장에는 재미있는 체험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도민이 참여하는 태극기 만들기'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 종이학을 접어 태극기에 넣고, 손도장으로 색깔을 채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태극기를 조금씩 만들었는데요. 이 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양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습니다.
경기도청 벚꽃축제 현장에는 유독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선 체험부스가 있었는데요. 그곳은 바로 대한 안마사협회 경기지부에서 실시하는 ‘도민과 함께 하는 안마체험관’! 모두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안마의료봉사단은 축제를 찾은 어르신께 전문적인 안마 실력으로 시원한 마사지를 선사했는데요. 안마봉사단의 특별한 선물에 감동하신 어르신들은 연신 ‘시원하다, 고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경기도청 벚꽃축제를 찾은 시민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이예진(가운데)/ 수원대평중학교
“올해 가족과 다 함께 벚꽃놀이를 즐기기 위해 경기도청 벚꽃놀이를 찾았습니다.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 목련 등 예쁘고 화려한 꽃이 가득해 눈이 즐거웠습니다. 다양한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아름답고 즐거운 축제가 펼쳐지는 수원에서 살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워요. 내년에도 가족과 함께 경기도청 벚꽃축제를 참여해 추억을 만들고 싶어요”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올해도 많은 관광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는데요. 경기도청 벚꽃축제가 열린 경기도청 일대는 여전히 향긋한 봄내음과 봄꽃으로 가득합니다! 아직 봄나들이에 나서기 전이라면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수원시로 놀러 오세요!
[경기도청 찾아오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