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다채로운 꽃들이 고운 자태를 뽐내며 거리를 장식하는 봄입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연인과의 봄맞이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원 화홍사랑채의 봄맞이 행사 ‘꽃보다, 화홍’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꽃으로 화사하게 꾸며진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인기있는 수원 데이트 코스이죠. 그럼 지금 바로 구경해볼까요?
■ 봄맞이 수원 데이트 코스 ‘꽃보다, 화홍’에서 인생사진 남겨봐요!
화홍문과 수원천을 바라보는 위치에 자리한 화홍사랑채의 봄맞이 행사 '꽃보다, 화홍'에는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여러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장 전 반드시 QR체크인을 해주시고, 실내 음식물 섭취는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시 수용 인원도 한정되어 있으니,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를 피하여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첫 번째 장소는 바로 ‘장독대 포토존’입니다. 작고 귀여운 장독대가 꽃들과 함께 장식되어 있어 귀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한복을 입고 이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뒷배경으로 기와 담벼락과도 잘 어우러져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포토존입니다. 양 옆에 일렬로 늘어선 나무 기둥이 피사체를 감싸주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데요. 화홍사랑채의 포토존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사람이 많을 때에는 매너 있게 한 줄로 서서 차례대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이 수원 데이트코스 ‘꽃보다, 화홍’의 메인 포토존입니다. 분홍색 꽃과 자전거가 한껏 봄 느낌을 풍기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꽃다발 화관 등의 소품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니, 다양한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여 평생 간직할 인생사진을 남겨보세요. 이곳 역시 한복 또는 분홍색이 도는 의상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봄맞이 수원 데이트코스 ‘꽃보다, 화홍’에는 포토존 외에도 여러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인생사진 남기기 행사는 무료이나, 그 외 ▲캐리커쳐 한마당 ▲나만의 액자 꾸미기 ▲포토거울 만들기 등 다른 행사들은 별도의 체험 비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중 캐리커쳐 한마당은 주말과 공휴일에만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화홍사랑채에서 6월 6일까지 진행되는 수원 데이트코스 ‘꽃보다, 화홍’ 행사를 살펴보았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이곳을 둘러본 뒤, 바로 옆 화홍문과 방화수류정을 이어서 구경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번 주말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곳에 방문하여 인생사진을 남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홍사랑채 가는 길]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