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 집안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집콕놀이는 이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외출을 하지 않아도 집에서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놀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집콕놀이 중 플레이콘을 활용한 엄마표 미술 놀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알록달록한 플레이콘으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고 아이의 창의력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플레이콘 집콕놀이, 바로 함께 시작해볼까요?
■ 간단한 도구로 즐길 수 있는 엄마표 미술 놀이! 창의력 발달에 도움되는 플레이콘
플레이콘 집콕놀이에는 ▲플레이콘 ▲물을 담을 용기 ▲종이가 필요합니다. 저는 별도의 프린트 작업 없이 아이가 쉽게 플레이콘을 쉽게 붙일 수 있도록 직접 그린 도안을 준비했는데요. 그림에 소질이 없는 분이라도 각자의 개성에 따라 도안을 그려주면 세상에 하나뿐인 엄마표 도안이 완성됩니다. 엄마표 미술 놀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성비’일 텐데요. 7천 원 정도의 저렴한 금액에 재료들을 준비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집콕놀이로도 추천합니다.
자 이제, 아이와 미술 놀이를 할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플레이콘은 옥수수 전분과 식용색소를 혼합하여 만든 유아 교구인데요. 주성분인 전분은 물에 녹아 서로 달라붙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풀을 사용할 필요 없이 손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집콕놀이 아이템인데요. 플레이콘 미술 놀이는 간단합니다. 플레이콘 표면을 물에 찍어서 종이 도안 위에 꾹 눌러주면 되는데요. 아이가 직접 만지고 노는 제품인 만큼, 사전에 아이가 플레이콘을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는 게 좋겠죠?
나름의 규칙을 세워서 도안에 플레이콘을 붙이는 아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허전했던 도안이 가지각색의 플레이콘으로 채워지면서 아이가 상상한 내용이 현실이 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간단한 준비물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물론,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보면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니 엄마표 집콕놀이로 플레이콘을 적극 추천합니다.
엄마표 집콕놀이로 추천하는 플레이콘 놀이는 하나의 도안을 완성하는 데까지 1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따라서 2~3가지 정도의 도안을 준비하면 아이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는 달팽이 도안을 추가해보았는데요. 아이가 달팽이 껍데기 모양을 따라서 서로 다른 색깔의 플레이콘을 붙여주니 알록달록한 달팽이가 완성되었습니다.
구매한 플레이콘 패키지 안에는 ▲안전칼 ▲스펀지 ▲매뉴얼 ▲플레이콘 550 피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아이가 안전칼을 사용해서 원하는 만큼 잘라내고, 거기에 또 다른 플레이콘을 얹어 이어서 붙여주면 또 다른 플레이콘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엄마의 도움 없이 오직 아이의 상상력으로 재미있는 장난감이 만들어졌는데요. 저렴하지만 놀이의 다양성 면에서는 여느 값 비싼 장난감보다 뛰어난, 엄마표 미술 놀이로 플레이콘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면 하루에도 몇 개씩 놀이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물만 묻히면 접착이 가능한 플레이콘을 활용해 ▲꽃 ▲집 ▲동물 등 다양한 장난감을 만들어 보세요. 플레이콘 놀이는 특히 창의력과 감각 능력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집콕생활에 놀이 아이템이 고민이라면 아이에게 플레이콘 놀이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