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에서 발표한 ‘2020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국내 313만 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장소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으로 반려견 카페를 꼽을 수 있죠. 오늘은 수원 반려견 카페 중 하나인 <랄라펫>에 다녀왔습니다. 수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이곳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반려견 동반 가능한 수원 데이트 코스 추천! 반려견 카페 <랄라펫>
수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랄라펫>은 건물 지하 1층에 있는 반려견 카페입니다. 지하 1층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것 같다는 걱정은 금물! 입구부터 ‘반려견 카페’임을 알리는 인테리어가 돋보이기에 찾기 쉬웠습니다.
수원 데이트 코스 추천 장소 <랄라펫>의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보인 것은 ‘펫티켓’이 적힌 주의 사항입니다. 펫티켓이란 애완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에티켓의 합성어로, 애완동물과 함께할 때 지켜야 하는 공공예절을 의미하는데요. 이곳에는 ▲하네스 필수 ▲10kg 이하 소형견 가능 ▲외부 음식 반입 금지 등, 총 17가지의 펫티켓 사항이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파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랄라펫>에 들어서자 반려견들을 위한 공간이 펼쳐졌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소파, 놀이터 공간부터 견주들을 위한 편안한 좌석까지 제공되었는데요. 공간의 사이가 넓어, 활동적인 반려견들이 뛰어놀기에 적합했습니다.
수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랄라펫>의 한편에는 텐트가 있습니다. 텐트는 반려견의 독립적인 휴식을 위해 설치된 것인데요. 반나절 이상의 수면이 필요한 반려견들이 편안하게 낮잠을 청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텐트 외에도 ▲반려견용 장난감 ▲반려견용 흔들 의자가 구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했습니다.
■ 반려견의 ‘견생샷’은 이곳에서! 반려견 카페 <랄라펫>
수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랄라펫>에는 ‘견생샷’을 위한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실제로 사장님이 촬영을 직접 진행해 주고,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 주었습니다. 사진을 통해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었죠.
오늘은 수원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반려견 카페 <랄라펫>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쉽게도 소형견만 출입이 가능한 곳이지만, 다양한 사이즈의 반려견 옷을 판매하고 있어 선물을 구매하기 좋았는데요. 또한,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번 주말, 이색적인 수원 데이트를 원한다면 반려견 카페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랄라펫>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