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도심 속에서도 이국적인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안산다문화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 주말이면 안산 시민 및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오늘은 저 삼행시 필진이 이국적인 나들이 코스, <안산다문화거리>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이색 나들이 코스, <안산 다문화거리>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위치한 <안산다문화거리>는 90년대 후반 세계 각지에서 안산으로 이주해온 외국인 노동자들이 원곡동을 중심으로 살기 시작하면서 생겨났습니다. 그 후, 2009년에는 다문화 특구로 지정되어 오늘날의 <안산다문화거리>가 되었는데요. 거리 곳곳에는 한국어보다 중국어 간판이 더 자주 보이고, 두리안 같이 이국적인 과일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국적인 공간입니다.
<안산다문화거리>를 걷다 보면 큰 광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광장 입구에 세워진 ‘We are the one’ 이라는 조형물이 <안산다문화거리>의 다문화 특구 지정의 의미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조형물의 의미에 걸맞게 광장에는 늘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어울려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나들이에 먹을 것이 빠진다면 섭섭하겠죠? <안산다문화거리>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문화 음식거리가 있는데요. 최근 다문화 음식거리의 식당들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안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안산다문화거리>에는 중국, 인도, 베트남, 태국 등 각 나라의 특색 있는 음식점들이 많아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평소에 먹어 보지 못했던 세계 각지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면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보면 어떨까요?
다음으로 향한 곳은 세계의 문화를 한 몸에 느낄 수 있는 <세계문화체험관>입니다. <세계문화체험관>에는 세계 각국의 의상, 악기, 음식, 탈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도우미의 설명과 함께 세계의 악기를 연주해보고 의상도 입어볼 수 있습니다.
안산 <세계문화체험관>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국경일은 휴무인데요. 단체예약도 가능하니,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보세요!
세계문화체험관 전화: 031)481-3732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안산다문화거리>에서 색다른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새로운 경험이 여러분의 일상에 큰 활력을 선사합니다!
[안산다문화거리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