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삼성 디지털시티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30억 원 규모의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를 구매해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집합금지 조치로 인해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함인데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삼성 디지털시티의 동행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 지역 경제와의 상생을 모색하는 삼성 디지털시티
삼성 디지털시티는 기존에도 수원사랑카드 운영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수원페이 구매는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데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유례없는 팬데믹 속에 수원시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기 때문입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이번에 구입한 수원페이는 GWP 행사 비용 중 임직원 격려 물품 구매와 팀장 즉시 시상 운영 시 활용될 예정입니다. 회사 행사와 내부 직원 시상에 부상으로 사용될 계획으로,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수원페이의 모든 것! 혜택, 이용 방법, 재난기본소득 총정리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페이는 수원시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여 관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선순환을 위해 도입된 수원시 지역화폐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원시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인데요.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제외한 우리 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고, 평상시 수원페이 이용자에게는 충전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며 사용금액의 30%에 대해 소득공제 혜택이 제공됩니다. 지난해 지역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3월 2일부터 수원페이 인센티브를 6%에서 10%로 올렸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을 활성화한 후 ‘무료카드 신청하기’를 누르고, 수원시를 선택해 수원페이 카드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본인 명의 예금 계좌가 있는 만 14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죠. 카드 수령 후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현금을 충전할 수 있는 계좌를 연결해 금액을 충전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시에서는 2월 설 연휴를 맞이해 수원페이 구매 한도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 받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인데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한 달 동안은 기존 구매 한도였던 30만 원에서 20만 원이 추가된 50만 원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이달 중 수원페이를 충전하는 시민들은 충전금액별로 인센티브 10%를 적용해 최대 5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아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2월 1일부터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온라인 신청, 현장 수령,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3가지 방법으로 지급되는데요.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10만 원을 지급하며,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 가능합니다.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받을 경우 인센티브는 지급되지 않지만, 재난기본소득 사용 후에도 충전금액의 6~10% 인센티브 지급, 30~40% 소득 공제, 우대 가맹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지금까지 더불어 사는 사회, 함께 상생하는 사회를 위해 지역경제에 힘을 보탠 삼성 디지털시티의 소식과 수원페이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수원페이로 인해 침체된 골목상권이 활성화되고, 소상공인들이 매출을 회복하여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관련 링크: 수원시청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