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야외 활동하기에 제약이 많은 요즘, 집에서 아이들과 지루하지 않게 보내기 위한 엄마표 집콕놀이로 무엇이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간단한 준비물만으로 아이들에게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선물할 수 있는 집에서 물놀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함께 알아볼까요?
■ 엄마표 집콕놀이로 제격! 집에서 물놀이하며 아이와 시원한 여름방학 보내요~
여름방학만 찾아오면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엄마표 집콕놀이를 시도하게 되는데요. 엄마표 집콕놀이로 오감놀이, 실내 캠핑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지만, 저희 아이들은 유독 물놀이를 좋아합니다. 마침 날도 덥고 물놀이하기 너무 좋은 타이밍이라는 생각에 집에서 물놀이를 준비했는데요. 저희 딸은 엄마의 마음을 알아챈 듯 벌써 물놀이 장난감 앞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아이들과 집에서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미끄럼방지 패드 ▲수건 ▲대야 ▲물놀이용 장난감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물놀이용 장난감은 가까운 문구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물놀이할 때 아이들이 지치지 않고 놀 수 있도록 물 또는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적인 물놀이에 앞서 아이들과 안전하게 집에서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물놀이 시간인데요. 아이들은 물놀이를 하면서 감정 표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웃들을 생각해 밤늦은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안전 준수입니다. 물놀이를 하다 보면 바닥이 미끄러워서 돌발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한시도 아이들에게 눈을 떼지 않아야 하죠. 마지막 세번째는 적절한 휴식시간 부여입니다. 아이들의 체력을 생각하여 30분에서 1시간마다 간식과 충분한 휴식 시간을 줘야 하는데요. 이렇게 세 가지 주의사항만 지킨다면 이번 여름방학에 아이들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집에서 물놀이를 하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부모의 역할은 아이들에게 물을 뿌리는 건데요. 단순히 대야나 장난감에 물을 받고 아이들을 놀게 하는 것보다는 엄마표 집콕놀이인 만큼 부모들도 호스나 대야에 물을 받아 아이들 물놀이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에버랜드에는 호스로 시원하게 물을 뿌리는 워터펀이 유행인데요. 엄마 아빠가 아이들 물 놀이할 때 시원하게 물을 뿌려주면 이번 여름방학엔 에버랜드 못지않은 우리 집 워터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금세 집에서 물놀이하는 매력에 빠졌습니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는 동안 엄마, 아빠는 잠시 더위 식힐 겸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마셨는데요. 편하게 물놀이도 하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집에서 물놀이하기! 어른과 아이 모두 즐거운 엄마표 집콕놀이로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아이들과 집에서 물 놀이한 지 벌써 30분이 흘렀습니다. 집에서 물놀이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이들이 너무 지치지 않도록 물놀이 중간중간 잠시 휴식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요. 저희는 집에서 물놀이를 할 때에는 30분에 한번씩 간식 및 휴식 시간을 가집니다.
간식 및 휴식 시간을 가진 뒤 아이들과 다시 물놀이를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 거창한 준비물 없이도 시원하게 여름방학을 보내는 엄마표 집콕놀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올여름 외출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아이들과 집에서 유쾌하게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엄마표 집콕놀이인 집에서 물놀이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