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된 <수원화성문화제>가 돌아왔습니다! 매년 세계적인 문화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열리는 <수원화성문화제>는 늘 이색적인 공연들로 수원시의 가을밤을 수놓았는데요. 올해는 과연 어떤 공연들로 수원 시민들을 맞이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삼행시가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를 미리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다양한 공연들로 풍성하게 꾸며진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8일부터 10월 12일까지 5일간 화성행궁광장, 수원천 등 수원화성과 화성시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수원화성문화제>는 수원화성을 올바로 보존하고 정조대왕의 효심과 화성 축성의 의미를 기리고자 수원시가 매년 10월 개최하는 전국 최대의 문화관광축제입니다. ‘왕의 놀이터’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정조대왕 능행차와 화려한 무예종합예술공연, 혜경궁홍씨 진찬연 등 갖가지 행사가 수원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연은 오는 10월 8일 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데요. 전통 산대희 공연과 더불어 화려한 불꽃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모두 오후 7시 30분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 개막연으로 놀러 오세요!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정조대왕 능행차 및 시민퍼레이드’는 오는 10월 9일 오후 2시에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정조대왕 능행차’는 정조대왕의 효심과 꿈이 담긴 을묘년 화성원행을 재현한 대규모 행사로, <원행을묘정리의궤>의 반차도를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능행차 뒤를 잇는 시민퍼레이드 또한 놓칠 수 없는 관전포인트입니다.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10월 11일 오전 10시 30분 수원화성행궁 봉수당에서는 을묘년의 과거시험을 고스란히 재현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드라마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정조대왕 친림 과거시험’은 정조대왕이 수원지역 선비들과 무사들을 등용하고자 거행했던 ‘낙남헌 문문과 별시’를 근거로 재현한 작품인데요. 주말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과거시험 재현과 장원급제가 축하 퍼포먼스를 보는 것도 아이들에게 이색 경험이 되겠죠?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이번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어머니인 혜경궁홍씨에 대한 정조대왕의 효심을 엿볼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정조대왕이 혜경궁홍씨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열었던 ‘혜경궁홍씨 진찬연’ 재현행사인데요. 이 재현행사는 을묘년에 화성행궁 봉수당에서 치렀던 60회 생신을 역사적인 고증을 바탕으로 재현한 작품으로, 오는 10월 12일 오전 10시 30분에 수원화성행궁 봉수당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혜경궁홍씨 진찬연’ 공연과 함께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을 느껴보세요!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또한 이번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아름다운 방화수류정에서 펼쳐지는 ‘달빛음악회’가 수원 시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야간 야외수상무대에서 펼쳐지는 깨비들의 난장 깨비난장, 전통연희, 땅재주, 버나놀이, 퓨전국악실내악 등 색다른 공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
이외에도 축제가 열리는 5일간 수원화성과 수원천 일대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국제자매우호도시의 밤’, ‘행궁광장 특별기획공연’, ‘수원사랑등불축제’, ‘짚신신고 화성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가을 수원화성 달빛아래서 풍류를 즐길 수 있는 기회! 놓치고 싶지 않다면 주저 말고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로 놀러 오세요!
[일정표]